본문 영역
미국 볼더
현지코디네이터
현지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람
이국 땅에서 그것도 우리에겐 생소한 고지훈련을 실시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을 만난다는 것은 훈련의 효과를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 Binesh/Nadia
-
우리가 묵었던 민박집 주인 부부. 남편인 Binesh는 태평양의 섬나라 피지의 10,000m 육상대표로 서울올림픽과 바로셀로나 올림픽에 참가한 적이 있고 부인 Nadia도 아틀란타 올림픽에 프랑스 육상선수로 참가한 육상가족이다. 부부가 모두 마사지 자격을 갖고 있어 1층에 각자의 샵을 운영하고 있다.
다카하시 나오코 등 일본의 모든 선수들이 그의 마사지 고객이며 우리도 그에게 몸을 맡겼었다(?). 부인은 35세의 나이에도 아직 마라톤 현역선수이기도 하다. 매우 친절하고 4명의 자녀들이 귀엽다.
- Brendan Reilly
-
일본 마라톤팀과 뗄래야 뗄 수 없는 존재. 일본회사에 다니며 거주한 5년여의 경험으로 일본어가 유창하다. 일본선수들의 볼더 전지훈련 코디네이터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루마니아와 일본선수들의 에이전트 역할도 하고 있다.
동양의 정서에 밝고 매우 사교적이다. 거주지가 볼더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 Mark Flattjers
-
Boulder에서 유명한 스포츠 용품 샵인 Boulder Running Company 운영하고 있다.
남아공출신으로 '91년 LA 마라톤 우승자이며(2:10:29) '93년 슈투트가르트 세계 육상선수권대회 마라톤 우승자이기도 하다.이 대회에서 4위를 차지한 김재룡선수 를 기억하고 있었다. 그는 이 상점의 사장이자 Sports Physical Therapist로 활동 중.
- Verne Carlson/Sharon
- boulder runners club의 멤버. Verne은 항공사 조종사에서 정년퇴직 한지 6년이 된 60대 이고 sharon은 올해 2000년 퇴직을 한 50대 여성이다. 자신들의 자동차로 일일이 훈련장소를 알려 줄 정도로 친절하다.
- 전,현직 유명선수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Boulder
-
유명 전지훈련 장소인지는 몰라도 Boulder에는 많은 유명선수들이 살고 있다.
위에서 언급한 Mark Plaatjes 외에도 케냐의 로루페가 나오기 이전 여자마라톤 세계기록보유자 이자 보스턴 마라톤에서만 4차례나 우승을 차지한 동독의 Uta PigPig, 에드먼튼 세계육상선수권 여자마라톤 우승자 리디아 시몬(루마니아) 바르셀로나와 아틀란타올림픽 여자마라톤에서 동메달과 은메달을 획득한 일본의 아리모리 유코등이 모두 이 곳에 살고 있다.
최근엔 시드니올림픽 여자마라톤 우승자인 다카하시 나오코의 감독인 고이데 요시오 씨도 이 곳에 집을 마련 소속선수들의 훈련캠프로 이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