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영역
웹진/갤러리
>
전지훈련지
>
스위스 생모리츠
스위스 생모리츠
훈련장소
- 생모리츠 호수
-
해발 1768m의 계곡에 펼쳐진 아름다운 호수. 폭 500m, 길이 1500m이며 수심은 40m에 달한다. 겨울이 되면 두터운 얼음으로 덮인 호수 위에서 스케이트와 봅슬레이, 빙상 골프, 빙상 경마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리며, 여름에는 수상 스포츠를 즐기려는 사람들로
붐 빈다. 또 호수 주변을 도는 하이킹 코스도 다양하여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호수주변 코스는 한 바퀴가 4,285m 이며 약 3km는 아스팔트, 약 1km는 콘크리트 바닥으로 되어 있고 약간의 up-down hill이 있어 아침 조깅이나 자유 조깅 시 훌륭한 훈련장이다.
- GUT 트레이닝센타
-
의사와 물리치료사, 고지훈련 전문가 등이 상주하며 엘리트선수들과 일반인들의 운동을 도와주는 최신시설의 트레이닝 센타이다. 최근에 오픈해 훌륭한 시설을 자랑한다.
- 트 랙
-
생모리츠 호수 인근 바트 시내에 400m 트랙 4레인이 구비된 운동장이 있다. 높이뛰기, 넓이뛰기,포환 등이 가능한 종합 육상경기장이다. 이 운동장을 가운데에 두고 많은 아파트 들이 둘러 쌓여 있어 이 곳에 있는 숙소를 정한다면 운동장 이용이 매우 편리하다.
- Trail
-
미국의 볼더와 마찬가지로 원하는 모든 종류의 트레일을 찾을 수 있다. 나무 숲을 달릴 수 있는 코스, 잔디 코스, 흙길 코스 등 입맛에 맞는 코스에서 자유로운 크로스 컨츄리가 가능하다. 해발도 1850m에서 2500m, 3000m, 3500m 등 다양하다.
- Silvaplana
-
생모리츠에서 5km 정도 떨어져 있는 해발 1815m의 자그마한 마을. 이 곳은 휴양도시인 생모리츠 보다 숙박비 등의 물가가 저렴해서 인기가 있는 곳이다. 마라톤 명가 닥터로자의 FILA 팀은 생모리츠 보다 주로 이 곳에 훈련 캠프를 차린다. 역시 인근에 많은 trail 이 있고 생모리츠 호수와 샴페르(Champfer) 호수가 있어 호수 주변 조깅에도 좋다.
단 운동장이 없어 트랙을 사용하려면 생모리츠 바트까지 가야한다. 하지만 차로 불과 3분 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