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본문 영역

홈 육상단뉴스 > 해외육상뉴스

해외육상뉴스 - 해외 육상관련 주요 언론기사를 전해 드립니다.

[시드니올림픽]여자경보 20km 금메달 앞 200m 에서 사라진 꿈

게시일 : 2000-10-10 | 조회수 : 4,797

JANE Saville은 20km 경보결승점에 도착하여 거의 호주국가를 들을수 있을 정도로 금메달이 가까워 보였다. 그러나 그것은 이루어 지지 않았다.

극적이고 심장을 두근거리게 하는 전환점에 Maroubra Surf Life Saving Club 멤버는 눈물을 흘릴수 밖에 없었고 심판이 그녀를 골인 바로앞 200m에서 실격을 시켰을때 확실한 승리를 주지않았다.

Saville의 코치 Ron Weigel은 그녀가 도둑 맞았다고 주장하며 그 결정을 혹평했다.

"내 생각엔 당신은 승리를 목전에 두고 있는 경기장과 그렇게 가까운 거리에서 선수를 실격시킬수는 없다" 고 말했다. Saville은 정신적인 파괴상태였다.

"나는 왜 그가 여기에서 나를 멈추게 했는지 생각했다. 이것은 정말로 슬프게 하는 일이었고 나는 금메달로부터 불과 200m떨어져 있었다."

"나는 빨리 가는 중이 아니었고 단지 편안했다. 나는 그렇게 빨리 축하 받기를 원치 않았다."

8만명의 열광중인 관중은 이미 또 다른 호주의 금메달을 축하하고 있었고 그녀가 홈 스트레이트에 나타나기를 열심히 기다리고 있었다.그때 Saville은 불공정한 walking으로 붉은 원판을 보게됐고 경기로 부터 제외됐다.

심판은 트랙으로 들어가는 터널 입구에서 Jane을 불렀다.

Kerry Saxby-Junna 가 7위로 골인했지만 관중과 그녀의 동료들에겐 위안이 되지 못했다. Saville은 경기내내 선두권에 있었고 중국과 이태리 선수가 실격된 경기장으로 부터 수 킬로 지점에서 선두를 질주했다.

경기장안의 관중들은 그녀의 모든 움직임을 대형화면으로 지켜보았고 그녀가 입구에 도착함에 따라 열광의 도가니로 치달았다. 관중들이 선수에게 일어났던 일을 깨달았을때 절망의 신음소리가 스탠드를 스쳐 지나갔다.

Saville은 터널을 통과하여 걷는 유일한 사람이었고 그녀의 금메달을 수집하기위해 홈 스트레이트를 따라 걷고 있었으나 그때 심판이 간섭을 하였다.

그녀는 즉시 좌절감에 허공에 손을 저어댔다.그녀의 애인이자 올림픽 사이클선수인 Matt White는 마음이 어수선한 선수를 위로하기 위해 달려가 그녀를 데리고 갔다.

Saville은 25세로 시드니에서 태어났지만 ACT, Belconnen에서 살고있고 20km 경보 호주기록을 가지고 있다.

경기초반에 이태리 선수인 Elisabetta Perrone은 6km 지점에서 실격되자 화가난 반응을 보였다.

그녀는 멈춰 논쟁을 벌이고 나서 다시 달려 선두주자인 Saville과 합류했다.

실격된 이태리 선수는 마지막 이백미터 경주에서 이미 두개의 경고를 받은 호주선수에게 압박감을 주었고 Savile은 다른선수가 경기에 있었는지를 궁금해 하는 구경꾼들에 의해 이름이 불려졌다.

Saville은 두개의 경고후 명확히 세번째 위반은 실격임을 편안히 알고 있었다.

"레이스의 마지막에 나는 2개의 경고를 받았음을 알고 있었고 두개의 경고를 가지고 많은 경기를 마쳐보았기 때문에 오늘도 그날이 될것이라고 생각했다" 고 그녀는 말했다. 불행히도 그것은 이루어 지지 않았다.

"그것은 심할 정도로 실망스러웠고 나는 나의 고향에 금메달의 승리자 였다" 고 그녀는 말했다.

Saville은 마지막 레드카드를 가지고 그녀 곁에 다가오는 주심을 보았을때 그것을 믿고 싶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는 빨간판넬을 가지고 있었고 그것을 나에게 대었다.나는 그에게 말했다. 아니야 아니야 내가 아니야"

Saville은 1988년과 1992년에 호주 Age Swimming Championship 대회에 200m butterfly와 200m 개인 혼영에 참가했던 전직 수영선수였다.

캔버라에서 활동중인 Saville은 3종경기로 종목을 전환했고 또한 호주 Surf Lifesaving 챔피언쉽에 참가했다.

Savile은 1994년 연방게임에서 국제경보의 첫맛을 보았고 그때 그녀는 Saxby-Junna가 우승한 10km 경보에서 8위를 기록했다. Saville은 4년후 쿠알라룸프르의 10km 경보에서 연방국 금메달을 차지했다.

호주 장학연구소 보유자인 Saville은 1997년 세계챔피언쉽에 참가해서 10km 경기에서 26위를 차지했고 지난해 대회에선 7위를 기록했다.

그녀는 Saxby-Junna의 오랜기간 깨지지 않던 호주 20km 경보 기록을 올해 5월 유럽에서 깨뜨렸다. 기록은 1시간 28분 56초.

공식 후원사

official partner

  • 삼성전자

official suppler

  • 데상트
  • 포카리스웨트
  • phit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