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본문 영역

홈 육상단뉴스 > 해외육상뉴스

해외육상뉴스 - 해외 육상관련 주요 언론기사를 전해 드립니다.

일본 경보 50km 최고기록 작성! 타니 타카유키

게시일 : 2003-12-29 | 조회수 : 4,906

여러분! 처음 뵙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경보"를 알리기 위해 타니이 다카유키(谷井孝行)는 열심히 하겠습니다..!」

처음 뵙겠습니다. 저는 일본대학 3학년에 재학중인 타니 타카유키입니다. 혹시 저에 대해서 알고 계십니까? 아마 대부분은 저에 대해서 모를 것입니다. 이것을 기회로 "경보 타니"를 알릴 수 있게 된다면 기쁠 것입니다. 우선은 경보를 하게 된 동기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육상을 시작한 것은 타카오카 코료(高岡向陵)고등학교에 입학해서 입니다. 중학교 3년 동안은 야구를 했습니다. 야구부의 규칙으로 머리는 항상 밀었으며 길이도 상당히 짧았습니다.
머리가 미끄러지지 않아서 티셔츠나 옷을 갈아 입을 때에도 상당히 힘들었습니다. 또한 매일 같은 반 친구가 장난으로 머리를 만졌으며 연습은 타이트해서 쉬는 날은 시험기간과 정월 정도!
학교 이외에서는 야구만 한 것 같습니다.

그 때에는 육상에 대해서 전혀 몰랐으며 육상의 트랙이 400m 라고 하는 것도 몰랐습니다. 그래도 달리는 것은 좋아해서 연습으로 10km를 달리는 경우도 있었는데 기쁜 마음으로 달렸습니다. 고등학교는 장거리로 입학했습니다.
입학하고 나서 오른쪽 다리에 피로골절이 생겨서 달릴 수 없게 되어서 경보로 전향했습니다. 처음에는 가벼운 마음으로 다리가 낳으면 다시 시작할 생각이었습니다. 인생은 정말로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릅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한 것을 지금은 진지하게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므로.

처음 시작했을 때에는 폼도 엉망이었으며 경보에 대해서 알고 있는 룰은 "어느쪽 발이 지면에 닿는다" 와 "지지가 되는 다리가 펴지지 않으면 안 된다" 고 하는 정도 였는데 전부 위반했다.
그래도 스피드는 전국에 있어서 톱 클래스 수준이었던 것 같다. 하나 하나 나쁜 점을 고쳐가는 중에 기록도 좋아졌으며 성과도 있어서 어느 순간에 경보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지금도 같은 마음입니다.

그런 나의 성격도 있지만 여하튼 저는 신경성입니다. 시합전의 조정 때에는 위험합니다. 조금이라도 불안한 것이 있으면「시합에서 괜찮을까?」라고. 나쁜 쪽으로만 생각을 하며 하루 종일 그 생각만 합니다. 어떻게든 하고 싶지만 성격이기 때문에. 그래도 여러 가지로 마음을 써서 완벽에 가까운 조정으로 매번 시합에 임할 수 있으므로 유리할(!?)지도 모릅니다.

성격과는 관계없지만 술을 많이 마시면 사람이 변한 다던가? 몇몇 사람들은 알고 있지만, 반성해서 지금은 어떤 경우든 적당히 합니다. 술은 무섭습니다. 여러분도 조심하십시오. 술은 마시더라도 마실 수 없습니다 라고 말하며.

이야기가 조금 바뀌었는데 지난번 전일본 경보 타카하타 대회의 50km에서 일본 최고 기록인 3시간47분54초로 우승했습니다. 오랜만에 출전한 전국대회의 우승입니다. 솔직히 말해서 대학교에 입학하고 나서 반년 정도는 모든 대회에서 전부 3위였습니다. 3위의 결과를 알고 있던 동료들은「또 3위야!」라고 말할 정도로 그러한 인상이 강했던 것 같습니다. 하고 싶어서 한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이번의 우승으로 조금은 인상이 변했을 수도」

이후의 목표는 우선은 아테네 올림픽의 출전입니다. 생각해 보면 고등학교 때부터의 꿈이 올림픽 출전이었습니다. 지금은 목표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가까워졌으며 꿈은 더 높은 곳에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금까지와 같이 더욱 위를 목표로 노력해서 경보를 인기 종목으로 만들고 싶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에게 경보라고 하는 종목을 알리고 싶습니다. 그것을 위해서라도 타니 타카유키는 노력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응원 부탁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많은 분들께서 응원을 해 주셔서 지금의 제가 있는 것입니다. 감사 드립니다. 앞으로도 많은 도움을 필요로 할 것입니다. 잘 부탁 드립니다.


[타니 타카유키 Profile]
========================

세계 youth 선수권, 세계 주니어 선수권, 유니버시아드와 각 세대의 세계대회를 전부 경험한 경보계의 기대주. 11월2일의 전일본 경보 타카하타 대회에서는 첫 도전인 50km에서「스스로도 놀랄 만한」일본 최고기록을 세우며 일약 올림픽 대표의 유력한 후보로 떠올랐다.

후쿠야마현 출신. 1983년 2월 14일 생. B형. 166cm 56kg.
중학교 3학년 때 현내의 중학역전에 출전한 것을 계기로「지금까지 전혀 인연이 없었던」육상경기를 시작하게 되었지만 해마다 최고기록을 갱신하면서「지금으로서는 순조롭다.」

지금까지 대회 중에서 가장 인상에 남아 있는 대회는 세계 유스 대회로「첫 국제 대회여서 강한 인상이 남았습니다. 」
그래도 세계 주니어 대회 출전을 위해 갔던 자메이카는「음식 맛이 없었던」것 같다.



공식 후원사

official partner

  • 삼성전자

official suppler

  • 데상트
  • 포카리스웨트
  • phiten